미디어 센터

로엘 언론보도
내외경제TV
해결 어려운 준강제추행, 성범죄전담 형사변호사 도움이 관건
조회 | 718
성범죄 가운데 가장 많이 발생하는 유형인 준강제추행은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 상태의 타인을 추행했을 때 성립하는 범죄로, 강제추행과 동일하게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된다.이처럼 준강제추행은 피해자가 잠이나 술에 취하는 등 저항할 수 없는 상태에 놓였다는 점을 악의적으로 이용해 범행을 저질렀다는 부분에서 죄질이 나쁘게 판단되는데, 이 때문에 수사과정에서 강제추행보다 더욱 엄격하게 다뤄지는 경향이 있다.... 이하 중략 ....

로엘법무법인 김현우 성범죄전담변호사는 "강제추행, 준강제추행 등의 성범죄 누명을 쓴 경우에는 억울함도 크지만 주변에서 보내는 부정적인 시선을 감당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며 "이를 위해서라도 사건 초기부터 성범죄전담변호사와 함께 평소 알던 지인 또는 사건 당시 함께 자리했던 사람들의 증언, CCTV영상 등을 꼼꼼하게 검토해 보아야 한다"고 전했다.이어 "실제 성범죄를 저질렀다면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고, 성범죄 누명을 썼다면 그 억울함을 하루 빨리 풀 수 있도록 범죄에 대한 시민들의 성숙한 의식과 법조계의 노력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덧붙였다.

웹 접근성
로엘법무법인은 모든 사용자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준수 및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로엘법무법인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로엘법무법인은 모든 사용자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준수 및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로엘법무법인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