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센터

로엘 언론보도
문화뉴스
'무고죄 40%는 성범죄 관련'… 형사전문변호사와 강력 대응 해야
조회 | 694
최근 자신이 특정 범죄피해자라며 거짓으로 신고하는 무고죄가 늘어나고 있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12년 2734건이었던 무고죄는 2016년 3617건으로, 4년 사이 32.3%나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거짓 성폭행 신고 등 성범죄 관련 무고가 차지하는 비율이 무려 4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성범죄 무고죄에 대한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하 생략 ....

로엘 이원화 형사전문변호사는 "성범죄 사건의 특성 상보통 두 사람만 있는 공간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많고 조사 역시 피해자의 진술을 토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의 무고를 입증할 수 있는 확실한 증거자료 및 일관성 있는 진술 유지 등에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고로 인한 성범죄 누명의 경우 스스로의 힘만으로 혐의를 벗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 때는성범죄 사건 담당 경험이 많은 형사전문변호사나성범죄전담팀의 도움을 받아 신속하고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웹 접근성
로엘법무법인은 모든 사용자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준수 및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로엘법무법인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로엘법무법인은 모든 사용자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준수 및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로엘법무법인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